초대말

대한복막암학회 회원 여러분께


이번 행사를 기하여 대한복막암학회 학술 심포지엄이 열 일곱 번째 개최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오직 복막암 치료를 향한 열정만으로 학회의 행사에 끊임없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참여하여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전하여 드리고자 합니다. 대한복막암학회는 복막암 환자들의 고통과 치료의 어려움에 대하여 공감하신 외과, 부인과 의사들의 고민과 협력 끝에 시작되었습니다. 2005년 6월 창립 기념 학술대회와 창립총회가 개최된 이래 꾸준한 노력의 성과로 총 16회의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였습니다. 학회의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오랜 시간 본 학회는 복막암과 관련된 여러 분야의 연구와 임상 시험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신의료기술에 대한 논의를 이끌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진 연구자나 의료인들이 복막암의 발생기전, 진단 및 치료 기준, 방법 등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는 모두 당초 학회의 설립 취지에 깊이 공감해주신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덕분입니다.

제17회 대한복막암학회 학술 심포지엄에서는 회원 여러분께서 복막암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연구정보와 임상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도록 여러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복막암 치료의 최신 지견을 나누고, 현재 복막암 암종별로 다양한 분과에서 진행중인 임상시험의 현황 및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복막암에 대한 다학제적 접근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Aster International Institute of Oncology 의 Dr. Somashekhar S P (GCC & India)를 국내로 직접 초청하여 임상시험에서 거둔 성과를 공유하는 특별 세션을 마련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외과적 임상시험(surgical trial)의 설계 및 진행에 있어서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하여 별도로 ‘Surgical Trial’ 세션 또한 준비하였습니다. 해당 세션에는 현재 외과적 임상시험을 설계 및 진행중인 각 분과의 전문가만 아니라, 설계 및 진행 과정에서 세심히 신경 써야 할 이슈들에 대하여 지식을 공유해줄 수 있는 통계 전문가를 초빙하였습니다.

금번 학회가 회원분들께서 복막암에 대하여 보다 넓고 깊은 지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최종적인 목표는 복막암 환자와 가족만 아니라 의료계 안에서 복막암이 더 이상 불치가 아니라는 인식 전환에 기여하고, 복막암의 실질적인 완치 가능성을 제고하는 것에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 공사가 다망하시겠으나, 부디 참석하시어 이 기회에 복막암 치료에 관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시고 좋은 의견을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대한복막암학회 회장 김 병 기
대한복막암학회 학술위원장 김 형 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