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말

복막암의 치료를 위해 애쓰시는 복막암 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 복막암학회는 2005년 4월 복막암 환자들의 고통과 치료의 어려움에 대해 많은 고민과 연구를 해 오신 외과, 산부인과 의사들에 의하여 시작되어 2005년 6월 창립 기념 학술대회와 창립총회를 개최하며 출범하여 12회의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였습니다.

복막암 학회의 활동은 2013년 7월 결직장암에 의한 복막암종증 및 난소암으로 인한 복막암종증 환자에서 종양 감축술 및 복강내 온열 항암화학요법이 정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아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종양 감축술 및 복강내 온열 항암화학요법은 최신의 가장 활발한 주제가 되었으며 많은 병원에서 이 치료방법 으로 복막암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복막암에 대한 발생 기전, 진단 기준 및 치료방법에 대한 지식이 통일되어 있지 않아 치료 결과 및 지식의 공유에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복막암을 치료하고 계시는 회원들께는 복막암에 대한 지식을 정리하는 시간과 아직 경험이 많지 않은 회원들께는 복막암 치료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연수강좌를 마련하였습니다. 본 연수강좌에서는 복막암에 대한 기초지식으로 "복막암의 발생기전, 진단 기준, 복막암에 사용하는 항암제의 약리 학적 기전"과 "종양감축술 및 HIPEC의 술기", "종양감축술 및 HIPEC 치료를 위한 환자 선택 기준", 및 "복막암 치료의 최신 지견"등 복막암에 대한 주제로 강좌를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전공의, 전임의들은 학회 등록비를 면제하여 새로운 분야의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확장하기로 하였 습니다.

꼭 참석하시어서 복막암 치료에 대한 지식도 습득하시고 좋은 의견을 나누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기회들을 통하여 절망적인 복막암 환자들에게 조그마한 희망의 빛을 비추어 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대한복막암학회 회장 박 동 국
대한 복막암학회 학술 위원장 김 병 기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