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말

복막암 학회 회원 여러분.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으로 복막암 학회 학술대회가 12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이제 복막암은 치료가 불가능한 절망적인 병에서 어렵지만 치료가 가능한 병으로 인식이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복막암에 대한 발생기전, 치료 기준, 치료 방법등이 통일되어 있지 않아 치료 결과 및 지식공 유에 어려움이 많은 현실입니다. 또한 아직은 복막암의 치료결과가 만족할 만한 수준에 도달하지 않아 새로운 치료 방법의 도입도 절실한 상태입니다.
이번 제 12차 학술대회에서는 이제까지의 복막암 치료 결과들을 정리하는 기회로 삼아 면역치료, PIPAC 등 새 로운 치료방법들에 대한 세션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암연구의 새로운 방법인 organoid에 대하여 차의과대학 의 유종만교수님의 강좌도 마련하였으며 복막암연구를 위한 동물 모델에 대하여도 발표가 있을 것입니다.
최근의 중요한 임상 연구들을 요약, 정리하여 이제까지의 종양감축술 및 복강내 온열항암치료 (CRS w/ HIPEC) 의 치료 결과들을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복막암 환자 치료에 꼭 필요한 nutrition support, psychologic support, pain control, intervention 등 보존적 치료 방법들로에 대한 세션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해외 연자로 Molecular mechanism of peritoneal metastases 에 대하여 발표해 주실 Yonemura 선 생님과 PHEONIX-GC trial을 중심으로 위암의 복막전이에 대한 최신의 중요한 임상을 정리해주실 Ishigami 교수님을 해외 연자로 모셨습니다.
특히 국립암센터의 박상윤 선생님의 종양감축술 및 복강내 온열항암치료 (CRS w/ HIPEC)의 향후 전망에 대 한 특강도 마련하였습니다.
회원님들께서도 여러가지로 바쁘시지만 꼭 참석하시어서 복막암 치료에 대한 새로운 지식도 습득하시고 좋은 의견을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기회를 통하여 복막암치료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치료 방법의 도입으로 절망에 빠져있는 복막암 환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희망의 빛을 비추어 줄 수있기를 소망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간절히 바랍니다.



대한복막암학회 회장 박 동 국
대한 복막암학회 학술 위원장 김 병 기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